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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147 『내몸 사용설명서』 치유숲지기 2018.08.20 23:25 129

 

"당신은 자신의 몸에 대해 얼마나 알고있는가!"

 

마이클 로이젠, 메멧 오즈 지음 | 유태우 옮김

김영사 | 2014년 02월 14일 출간

 


 

<출판사 책소개>

 

30만부 판매! 150쇄 신화! 
전 세계 1천만 독자의 인생을 바꾼 혁명적 고전이 다시 한 번 새로워졌다. 


의학계가 주목하는 ‘간과 췌장’, 젊음과 건강까지 고려한 근육 운동 챕터를 추가하고, 전 세계 독자들이 보내온 궁금증에 답하는 등 100페이지에 달하는 의학 상식을 새롭게 더했다. 몸속 곳곳을 탐험하며 우리가 어떻게 움직이고 노화하는지 그 실체와 진실을 알려주며, 우리 몸에 대한 근원적 질문에 해답을 제시한다. 

지금 당신이 가진 최고의 재산 
‘내몸’에 집중하라!
 

전 세계에 내몸 사용 신드롬을 일으킨 화제의 책. 국내에서도 30만 독자가 읽은 전 국민의 건강 매뉴얼 《내몸 사용설명서》가 2014년 새롭게 태어났다. 9년 연속 미국 최고의 명의로 선정된 의사들과 함께 몸속 구석구석을 여행하며 놀랍도록 신비로운 우리 몸을 탐험하라! 

《새로 만든 내몸 사용설명서》는 당신이 가지고 있는 ‘몸’에 대한 선입견을 철저히 깨버린다. 세밀한 그림과 함께 우리 몸 곳곳을 돌아보며, 우리가 어떻게 움직이고 노화하는지 탐험하고, 다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상식을 부수고 진실을 알려준다. 

“당신은 당신의 몸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는가?” 

▣ 운동을 많이 할수록 모든 면에서 건강해진다. 
▣ 비흡연자라면, 폐에 대해서는 아무 걱정할 것이 없다 
▣ 나의 면역체계는 건강한 세포와 나쁜 세포를 항상 잘 구분한다. 
▣ 혈관을 위협하는 가장 큰 요인은 콜레스테롤이다. 
▣ 기억력 저하는 나이가 들면 나타나는 당연한 현상이다 

위의 질문에 하나라도 “맞다”고 대답했다면 당신의 건강 정보는 위험하다! 《새로 만든 내몸 사용설명서》는 흘러넘치는 건강 정보의 진실과 오해, 의심조차 하지 않았던 의학상식의 실체를 파헤친다. 당신의 몸을 오랫동안! 튼튼하게! 유지하기 위한 가장 과학적이고 현명한 정보를 만날 수 있다. 

30만부 판매! 150쇄 신화! 
전 세계 1천만 독자의 인생을 바꾼 혁명적 고전이 다시 한 번 새로워졌다!
 

이것이 달라졌다! 하나 ▶ 최근 전 세계 의학계가 주목하고 있는 ‘간과 췌장’ 챕터를 추가했다. 아직 생소하지만 우리 몸에서의 중요한 역할이 밝혀지고 있는 간과 췌장. 최신의 연구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관에 대한 정보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이것이 달라졌다! 둘 ▶ 의사가 고안한 근육 운동법을 추가했다. 세계 최고의 인체 전문가들이 아름다움은 물론, 젊음과 건강까지 고려하여 스스로 할 수 있는 22가지의 근육 운동과 추가 근력 운동을 제안했다. 시간을 거스르고 노화를 이기는 건강한 몸을 완성할 수 있다. 
이것이 달라졌다! 셋 ▶ Q&A 챕터를 신설, 세계 최고의 의사가 전 세계 독자들이 보내온 궁금증에 친절하게 답했다. 가장 사소하고 은밀한 질문부터 인생을 관통하는 건강 철학까지! 당신이 가장 궁금했던 인체의 비밀을 밝힌다. 
이것이 달라졌다! 넷 ▶ 100페이지에 달하는 의학 상식이 새롭게 더해졌다. 건강을 위해 우리는‘왜’‘무엇을’‘어떻게’ 해야 하는지 몸에 대한 근본적인 의문에 해답을 제시한다. 그를 위해 최신의 의학정보를 더 방대하고, 상세하게 업데이트했다.

 


 

목차

Chapter1 나의 몸, 그리고 건강  
건강은 운명이 아닌 선택이다 || 나이를 선택할 수 있다 || 문제는 평균수명이 아니다 || 의학은 예술이다 || 건강지수 측정하기 || BQ 퀴즈:당신의 몸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Chapter2 박동은 계속된다: 심장과 혈관  
심장 : 해부학 | 심장 | 동맥 | 전기회로 | 심장판막 || 심장 젊게 만들기 작전 | 심장을 뛰게 하라 | 건강 수치를 체크하라 | 감정을 다스리고, 평생 함께할 친구를 사귀어라 | 심혈관에 좋은 음식을 먹어라 | 가족에게 배워라 | 필요한 약을 지속적으로 복용하라 | 규칙적으로 자라  

Chapter3 생각하는 힘: 두뇌와 신경계 
뇌 : 해부학 || 노화하는 뇌 | 노화 관련 질환 | 기억 관련 질환 | 화학물질 관련 질환 | 성격 관련 질환 || 뇌 젊게 만들기 작전 | 뇌를 운동시켜라 | 뇌 기능을 좋게 하는 식품 | 스트레스를 줄여라 | 비타민과 보조 식품을 활용하라 | 휴가를 상상하라 | 전문가를 만나라 | 헬멧을 써라 

Chapter4 몸이 움직이는 원리: 뼈·관절·근육  
뼈와 관절 그리고 근육 : 해부학 | 뼈 | 관절 | 근육 || 뼈·관절·근육 젊게 만들기 작전 | 자신의 능력에 맞는 세 유형의 운동을 하라 | 태양 요가법 | 뼈를 강하게 만드는 음식 | 대체 방법을 생각하라 | 작은 변화를 시도하라 

Chapter5 숨쉬기 운동: 폐와 건강  
폐 : 해부학 || 일반 폐 질환 | 수면무호흡증 | 천식 || 폐 젊게 만들기 작전 | 숨을 깊게 쉬어라 | 테스트를 하라 | 자신의 호흡을 조절하라 | 커버를 사용하라 | 담배를 끊어라 | 금연 계획  

Chapter6 에너지를 생산하라: 소화기관  
소화기관 : 해부학 | 입 | 식도 | 위 | 담낭 | 장 | 직장 || 위장 젊게 만들기 작전 | 물과 섬유질을 많이 먹어라 | 식습관을 바꿔라 | 먹는 음식에 민감해져라 | 보충제를 섭취하라 | 양치질에 3분 이상 투자하라 | 청결을 유지하라 

Chapter7 내 몸 안의 저장고: 간과 췌장  
간의 구조 : 해부학 | 영양소 분해 | 저장과 제조 | 해독 || 간이 잘못되었다 | 외부 파괴자 | 유전 질환 | 해독 기능 이상 || 당 해결사, 췌장 | 베타 세포 | 알파 세포 | 다른 세포들 || 췌장이 잘못되었다 | 췌장염 | 당뇨 || 간과 췌장 젊게 만들기 작전 | 깨끗하게 살아라 | 아삭아삭한 채소를 섭취하라 | 때때로 섭취하라 | 건강 보조 식품을 이용하라 | 간을 중독시키지 마라 

Chapter8 차이를 만들다: 성 기관  
성 기관 : 해부학 | 유혹의 기관 | 혈관 | 호르몬 | 전립선과 자궁경부 | 정자와 난자 || 성 기관 젊게 만들기 작전 | 섹스를 더 자주 하라 | 입을 잘 사용하라 | 침입자를 잡아라 

Chapter9 보고 듣고 맛보고 냄새 맡고: 감각기관  
감각기관 : 해부학 | 눈 | 눈에 생길 수 있는 질병 | 귀 | 피부 || 감각 젊게 만들기 작전 | 기능을 보존하라 | 보호 장구를 사용하라 | 눈에 좋은 음식을 많이 먹어라 | 다른 감각들을 위해 미각을 사용하라 | 스스로 점검하라 

Chapter10 질병의 감시자: 면역 체계  
면역 체계 : 해부학 | 반응 센터 | 세균과 바이러스 | 면역 체계의 오류 || 면역 체계 젊게 만들기 작전 | 어머니 말을 잘 들어라 | 영양을 보충하라 | 닭고기 수프, 아연, 비타민 C를 기억하라 | 사람들을 만나라 | 스트레스를 조절하라 

Chapter11분비샘 이야기 호르몬  
호르몬 : 해부학 | 뇌하수체 | 갑상샘호르몬 | 부신 | 신장 | 췌장 | 생식선 || 호르몬 젊게 만들기 작전 | 혈압을 조절하라 | 어떤 약인지 바로 알고 먹어라 | 음식으로 좋은 기분을 유지하라 | 터놓고 말하라 

Chapter12 광란의 세포: 암  
암 : 해부학 | 암세포의 탄생 | 암세포의 성장 | 암의 종류 | 암의 전파 || 암 극복 : 젊게 만들기 작전 | 암을 이기는 영양소| 조기 검진이 최선이다 

Chapter13 내몸 사용매뉴얼 다이어트  
내몸 사용매뉴얼 다이어트 | 칼로리 건강 간식 | 1,500kcal 식단의 예 | 가정식 식단 구성 | 외식할 때 음식별 선택법 

Chapter14 내몸 사용매뉴얼 근육운동  
수영 동작 | 어깨 올렸다 내리기 | 옆으로 올리기 | 직각으로 올리기 | 팔 위로 올리기 | 몸 껴안기 | 한 팔로 노젓기 | 한 팔 뒤로 뻗기 | 팔 걸어 당기기 덤벨 올리기 | 발레 스트레칭 | 두 다리로 쪼그리기 | 수양버들 스트레칭 | 다리 옆으로 올리기 | 종아리 스트레칭 | 비행기 스트레칭 | 앉아서 덤벨 당겨 올리기 | 깍지 끼고 가슴 늘리기 | 나무 껴안기 | 꼬리뼈 들기 | 한쪽 다리 크런치 | 사이드 크런치 | 팔꿈치 들어올리기 | 추가 근력 운동: 1부 근력 운동 | 2부 근력 강화 운동 

Chapter15 몸과 건강에 대한 Q&A  
심장과 동맥 | 체중 | 뇌 | 뼈·관절·근육 | 폐 | 수면 | 장 | 생리 주기 | 눈 | 귀 | 입 | 코 | 생식기 | 피부 | 가족 | 면역력 | 호르몬 | 영양과 보조 식품 | 그 밖의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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